권상우 만든 연예인 전문 트레이너가 말하는 몸짱되는 습관

강남의 잘나가는 C헬쓰의 트레이너란다. 이름만 딱 들어도 걔 몸짱이네라고 나오는 배우 텔런트들은 모두 그가 트레인 시켰다나.
아래 사항을 보고 내가 몇개나 지키고 있나 생각했다.
첫번째.. 개인트레이너…  물론 동생이 프로는 아니고 아마추어지만 누구보다도 열정을 가지고 운동을 하며 Fitness에 관한 지식을 가지고있다.  첫번째 사항.. 나는 첵크 (o)
두번째… 욕심내지 말기 ㅡㅡ… 욕심 버린지 오래.  여기서 말하는 3개월도 너무 짧은 기간이 아닌가?  물론 몸으로 먹고사는 (?) 연예인들이야… 투철한 직업의식으로 3개월 만땅으로 투자하겠지만 직장다니고 가정이 있는 일반인들에겐 조금은 힘든 일인것 같다.  난 3개월보다도 더 멀리 보고있다.. 아니 난 몸짱이 되는 것이 목포가 아니라…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게 목표다… (o)
웨이트와 러닝 – 웨이트와 러닝을 반반정도 하는 거 같다.  가끔 웨이트 하기 싫은 날은 러닝을 주로… 달리기 싫은날은 웨이트를 주로 하고… 하지만 아무리 하기 싫은 러닝이라도 적어도 20-30분은 꼭뛰어준다. (o)
시간적 비율… 머 비슷하게 하는 거 같네 ㅡㅡ;;  스트레칭 자주 해줘야겠구만.. (x)
물… 많이 마시려고 하는데 잘 안댄다. 소금은 줄이려고 하는데 잘 측정이 안대더만. ㅡㅡ  확실한건 한국음식을 자주 외식으로 때우면 얼굴이 붓는걸 느낀다… 소금.. 확실히 줄여야겠다 (x)
6시 이후엔 먹지 말아라… – 보통 1시이후에 자는 나로써는 8시이후에는 안먹고 있는데.  물론 융통성있게 조절하고 있어서 그런지 살은 빠지지 않고 있다.  ^^;; (세모)
또한가지… (몸짱아줌마도 하신 얘기 같던데…) 몸무게 재지 않기… 근육은 지방보다 같은 볼륨의 무게가 3배정도 된다더라… 몸무게는 안빠졌지만 3:1비율로 지방이 없어지고 근육이 생겼을 수도 있다.  아니면 지방이 없어진만큼 근육이 생겼으면 몸무게가 늘 수도 있고… 전문가들이 말하길 근육이 많아야 메타볼리즘이 올라가고… 그래야 몸무게를 줄일때 훨씬 쉬울수 있다니.. lean muscle mass를 늘리는게 첫번째 과제인거 같다…
쿨짹…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연예인 전문 트레이너가 말하는 몸짱되는 습관
운동에도 정도가 있다. 잘못된 웨이트 습관은 공들인 운동량에 비해 효과가 현저히 떨어진다. 게다가 자신이 원하는 부위가 아닌 엉뚱한 근육을 키우거나 보기에도 볼품없는 몸매를 만들기도 한다. 임종필 트레이너가 전하는 올바른 트레이닝법을 공개한다.
▲개인 트레이너를 잡아라=1대1 지도를 통해 자신의 몸과 체형에 맞는 적합한 지도를 받는 게 필수적이다. 막무가내로 하는 획일적인 운동은 ‘수영장에 가서 수영은 배우지 않고 목욕한 효과’와 크게 다르지 않다.
▲욕심내지 말기=수많은 사람들이 단기간 효과에 목말라한다. 최소 3개월을 바라보고 일주일에 세 번 정도가 적당하다. 많이 하는 것보다 집중적으로 짧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웨이트와 러닝은 6대4 비율로=한 운동만 집중적으로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러닝으로 지방을 연소하면 웨이트로 몸을 가다듬어야 비로소 균형 잡히고 건강한 몸매를 가꿀 수 있다.
▲올바른 운동순서=가벼운 유산소운동 10분→스트레칭 5분→웨이트트레이닝 40분→유산소운동 30분→마무리 스트레칭 5분(1시간30분 정도가 가장 이상적).
▲음식은 싱겁게 물은 가급적 많이 섭취=닭가슴살은 근육 만들기와 다이어트에 최고의 식품. 여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단호박이,남자는 고구마가 제격이다. 물은 하루에 3ℓ를 마셔야 한다. 한국인은 서양인에 비해 4배나 더 짜게 먹는다. 염분이 높으면 몸이 산성화되고 각종 합병증의 원인이 된다. 아침에 여성들의 눈과 얼굴이 붓는 것도 이 때문.
▲음식조절을 잘해야=살을 빼려면 운동과 병행해 식사량을 줄여야 한다. 아침을 가능한 한 많이 먹고 저녁식사도 6시 이전에 많이 먹고 끝낸다. 6시 이후 음식물 섭취는 최대의 적. 저녁식사 후에는 산보나 웨이트 등 운동을 해준다. 이 시간 이후에는 당분이 많은 과일보다 야채가 좋다. 스포츠투데이 2004년 5월 19일 (수) 10:17

내사랑종익수현정말 이렇게 하문 권상우같은 몸짱이 되나요.????? ^__________^ 2004.06.27 02:29수정| 삭제| 덧플

  • 쿨짹
    ㅎㅎ 된다는데요?  하지만 피나는 노력의 결과라더라구요.  권상우 딴건 몰라도 배근육은 왠만큼 노력해서는 안되는 그런거라더군요 ^^  한번 해보세요… 홧팅~ 2004.06.27 02:36 수정 | 삭제
  • 빈나무

    헬스는 물론 꾸준히 해야겠지만 저녁에 TV보면서 살살~ 덤벨 등을 해주는게 결과의 차이가 무척 많은 것 같더군요. 한계의 법칙인가요? 그걸 넘으니…확 달라집니다. ^^  2004.07.24 16:49수정| 삭제| 덧플

     

     

    • 쿨짹
      네.. 꾸준히 하는 웨이트트레이닝이 키포인트죠 ^^ 2004.07.24 17:19 수정 | 삭제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