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612] 엄지반지

[20120214 – 이번에 한국에 가서… 수연이를 만났다.  몇년만이지? 5년만? 그때 막 아이를 가지려고 노력했었는데 아이가 이제 세돌 반이란다.  시간 참 빠르지… 잘 살고 있었던가?  잘 모르겠다.  좀 더 훨씬 멋지고 활력있고 잘 살고 있기를 바랬는데… ]

—————————-

내 왼쪽 엄지 손가락엔 반지가 하나 끼어있다.

내가 95년부터 끼고 있었으니… 거의 만 9년이다.
생긴것도 어떻게 보면 다이아가 하나 박힌 결혼 반지 비스무레 하게 생겼다.
그래도 반지 손가락 (네번째 손가락)이아닌 엄지에 끼워져있기 때문에 결혼반지가 아니라는 걸 다들 안다.
이 반지는
9년전에… 젤 친한 친구넘 어머니께서 해 주신 반지다.
11년전에 캐나다로 이민와서, 2년안에 고등학교를 무사히 마치고 처음으로 한국에 들어갔을때였다.  그때 우정반지라고 하시며… 똑같은 반지를 사서 하나씩 끼워 주셨다.
얼마 안되어 나는 캐나다로 다시 돌아와 대학생활을 시작했고… 그 당시 재수를 하던 그넘은 반지를 바로 잃어버렸다.  그때까지만해도 반지를 별로 껴 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사실 나도 좀 큰 반지를 사버린 것 같았다.  반지 손가락에는 무리없이 잘 들어갔다 소리없이 잘 빠지는 사이즈로 말이다.  그 넘도 그래서 일찌감치 잃어버렸나보다.  다행이도 나는 내 반지가 엄지 손가락에 맞는다는 사실을 발견 그때부터 쭉 엄지에 끼고 있다.
이민 온 후에도 학교를 따라 여러번 옮겨 다녔다.
처음 2년만 부모님과 같이 살았고 대학, 대학원, 또 직장… 다 계속 떠돌아 다니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어디에서도 소속감을 못느끼고 그렇게 살고 있다.  또 그래서 그런지 이 반지가 많이 위로가 되어 주었었다.  그넘 하고는 (그넘 그넘하니까 남자 같지만 여자친구다 ㅡㅡ) 중학교 2학년때 한반이 되어 중 2, 3.. 그리고 고 1때까지.. 사실로 따지자면 고작 3이지만 그동안 끈질기게 같이 다녔었다.  3년을 같이 보냈고… 11년을 떨어져 있었지만… 난 한국생각을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게 그친구다.  지금까지 11년동안 세번밖에 한국에 가지 못했다.  아무리 오랜만에 만났어도… 왠일인지 항상 친근감이 느껴지고 서먹해지지 않는 그친구…  그렇다고 자주 연락을 하지는 않는다.  우리 둘다 별로 서로 잘 챙겨주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로 항상 맘 속으로 격려해주고 걱정해주고.. 염려해준다는 것을 안다.
그 반지를 낀후.. 한 3-4년뒤.. 그러니까 한 5년 전 쯤에 난 이렇게 생각했다.
이친구가 결혼을 하면… 이 반지.. 빼야지… 
근데.. 이넘이… 결혼을 했다.  5월 29일에…
내가 가지도 못했는데.  원래 가을에 하려다.. 어쩌다 봄에 한다는 것이… 참…
내가 다른 친구 결혼식엔 못가도… 그넘 결혼식만은 꼭 가려 했었는데…
그런데 그반지… 난 아직도 끼고 있다.
왠지 마음이 섭섭하고 징~해져서 아직도 못빼고 있다.
반지를 볼때마다 무의식중에 그녀의 행복을 빈다.
행복해라~~ 그리고 사랑해~~
쿨짹
  •  그대와 새벽별
    ..반지..강물에 던지시면 안되여….^^……… 2004.06.12 13:58 | 삭제 | 덧플
    • 쿨짹
      앗 그럼 물고기들이 안좋아 할껄요… 빼서 이쁜 상자에다 넣어둘까 합니다. ^^ 2004.06.13 02:54 수정 | 삭제
  •  초이
    그것보단 골룸을 조심해야겟죠! 2004.06.14 19:48 수정 | 삭제 | 덧플
Advertisements
Tagged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