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오래하는 법 (Writing)

난 예전부터도 글을 못쓴다 해왔다.  그건 내가 겸손하자고 그러는 것이 아니고 난 원래부터 글은 못쓰는 아이었으니…  (예전에 쓴 “글 못쓴다”라는 포스팅1 (2004년 7월) 그리고 포스팅2 (2007년 2월) – 조만간 이 포스팅들도 모셔와야지…).

한동안 블로깅을 안하면서 (한)글을 많이 안읽었다.  안쓰고 안읽으니 당연히 조금 있었던 글쓰는 스테미나마저도 잃었는지 요즘은 글쓰기 시작해서 끝내는데 너무 힘들다. (이것도 시작한지 세시간만에 이만큼 썼다. ㅡㅡ;;)

내가 얘기하려던 요점이 뭐더라…

아… 그래서 이제 한글도 좀 읽고 다른 블로그들도 다시 읽기 시작하려한다.  읽는 게 배우는 거고 쓰는데 도움이 되고 결국엔 무형의 지식을 내것으로 만들어 남기는 것이니…

어제 오늘 우연히 들르게 된 몇몇 블로그를 읽고… 역시 글 잘 쓰는 사람들은 참 많구나… 부러움을 다시금 느꼈다.  그리고 또 얼마나 많은 (글쓰는) 스타일이 있는지도… 난 그냥 내가 좋아하는대로 더 나아지기를 바라면서 내가 느끼는대로 쓰고싶은대로 쓰면 된다.  길게든 짧게든… 그래야 내가 좋아하는 글쓰기를 오래할 수 있다.  참 간단하지?

4 thoughts on “글쓰기 오래하는 법 (Writing)

  1. H. Moon says:

    자, 저도 들러서 댓글 남기고 갑니다.
    04년 포스트부터 있는 걸 보면 성공적으로 다 옮기신 듯 해요.

    • K(케이윤) says:

      ㅋㅋ 2004년 포스팅부터 하나하나씩 음미(?)하면서 옮기고 있습니다. 수동으로… 그럼 한 2년 뒤 즈음에는 다 옮겨지겠지.. 하는 생각이죠. 옮겨야하는 게 한 3000개가 넘을 거 같네요…

      근데 혁상님 블로그는 이제 오토(차 + 바이크) 블로그인가요? ㅋ

  2. Ji1 says:

    예전에 이글루스에 계실적에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지인의 이글루스에 갔다가 쿨짹님께 연결되는 오래된 링크를 타고 다시 오게됐습니다. 그간 많은 변화가 있으신것 같아요. 멀리서 응원해 드리고 싶습니다.

    • K(케이윤) says:

      감사합니다. 🙂 네 여러 변화가 있었고 계속 배워가는 중이랍니다. 현재는 블로그 이사 중이라서 옮겨온 글이 많이 없습니다. 워낙 생각나는대로 써온 스타일이라 포스팅 수가 대단하지만 사실 대단한 글은 없어서 망설이고도 있습니다만 과거의 기억에 대한 연결고리 같은 글들이라 두고 갈 수가 없네요. 응원 감사드리고요… 자주 놀러오세요. 🙂

Leave a Reply

